금산군, 새내기 공무원 70여명 직무역량강화 교육

기본 직무‧소양 교육 중심 전문가 강의 진행

금산군 신규공무원들이 직무역량강화 교육 후 박밤인 군수(맨 앞줄 가운데)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금산군 제공)/ 뉴스1 ⓒ News1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충남 금산군은 지난 12·13일 이틀동안 진산애행복누리센터에서 재직기간 6개월~2년 미만의 신규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두선 공공재정연구원장, 윤치영 윤치영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등을 초빙해 회계실무, 보고서 시각화, 공직자로서의 가치 함양 및 동료들 간의 소통·화합을 위한 기본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팀워크 향상과 단합력을 기를 수 있는 게임, DIY만들기 등의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교육 2일 차에는 ‘금산 8보’를 주제로 박범인 군수가 강연했다.

박 군수는 아름다운 비단산, 아름다운 비단강, 하늘선물 금산인삼, 금산위성센터, 숭고한 애국충절, 독특하고 흥겨운 민속, 순박한 민심, 맛있고 특색있는 음식 등 8가지 보물에 대해 설명하고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인드에 대해 조언했다.

박범인 군수는 “신규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가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금산군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유능한 공무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ws966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