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열어

관내 74개 고교 교감·부장교사·업무담당자 대상

대전교육청이 2025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대전교육청은 5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관내 74개 고등학교 교감, 3학년 부장교사, 행정실 원서접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학교에 배부된 2025학년도 수능 응시원서 접수 업무처리 지침과 원서접수 시스템 사용 설명서를 중심으로 응시원서 작성 및 접수 절차, 응시원서의 변경 및 취소, 원서 대리접수 관련 사항, 응시수수료 면제, 응시원서 작성 프로그램의 사용 등에 관해 자세히 설명했다.

올 11월 14일 치러지는 2025학년도 수능은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타시도 고등학교 졸업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대전에 주소지가 있는 경우 대전교육청에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응시원서 작성 방법에는 온라인 사전 작성과 접수처 작성이 있는데 온라인 사전 입력을 이용하면 접수처에서의 처리시간이 줄어 접수과정에서의 불편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원서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