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진행…기술창업 생태계 조성

'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포스터.(특구진흥재단 제공)/뉴스1
'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포스터.(특구진흥재단 제공)/뉴스1

(대전=뉴스1) 김태진 기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7일부터 4월 19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3기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은 특구 내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과학기술인들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이를 통한 기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의 과학기술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초청강연,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캠핑, 창업기획사 JNP글로벌과 함께하는 네트워킹으로 구성됐다.

제1000호 연구소기업 원큐어젠을 설립한 장관영 대표, 지난해 대형 투자유치에 성공한 큐라움 조인환 부사장, 바이오 기업 상장에 성공한 퓨처앤텍 김광 대표이사, 국내 최초 국산 일회용 내시경 개발에 성공한 다인메디컬그룹 이성훈 대표이사,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이사, CES 2024에서 혁신상을 받은 토트 이상형 대표가 창업 관련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이전에는 접하기 어려운 창업 실무와 시장에서 발생하는 경험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안성태 덴마크공대 초빙교수(전 KIAST 창업원장)가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바탕으로 경영·회계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창업 캠프를 운영한다.

강병삼 특구재단 이사장은 “선배 기술창업가들이 들려주는 창업 준비, 기업 성장, 시행착오 등 소중한 경험이 후배 과학기술인들의 성공적인 기술 창업을 돕는 창업생태계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emory444444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