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슈퍼도 날씨경영으로 손님 끌 수 있다
- 박찬수 기자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상품군별 매출추이 © News1
</figure>골목슈퍼에서도 실시간 날씨정보를 상품재고 관리와 마케팅에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15일 기상정보를 활용한 날씨경영 마케팅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날씨는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결정하는 주요요인으로, 이미 국내 유통대기업 및 편의점은 자체적으로 날씨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관리에 활용 중이다.
그러나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은 날씨정보와 매출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의사를 결정하는 지원시스템이 없어, 과거 경험에 따라 직관적인 의사결정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중소기업청은 기상정보와 나들가게 매출정보 간 상관관계 모델을 개발하고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을 구축, 10월부터 날씨경영 마케팅 시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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