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감사협회 선정 '최우수기관상' 수상

홍지만 상근감사위원,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우수상'

홍지만(오른쪽) 주택도시보증공사 상근감사위원이 한국감사협회로부터 '최우수기관상'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HUG 제공)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024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내부 감사부문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감사협회는 매년 국내 내부감사기관을 대상으로 내부감사, 전략혁신, 청렴윤리, 준법감시 부문의 감사활동 실적평가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이룬 감사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한다.

HUG는 국제 감사기준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감사 활동 수행으로 내부통제 강화 및 경영혁신 지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내부 감사부문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상근감사 주도의 경영지원을 위한 경영제언 시스템 고도화 △텍스트마이닝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IT기반 감사시스템 구축 △경영혁신 강화를 위한 적극행정 지원 체계 확립 등의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홍지만 HUG 상근감사위원은 경영 견제기능 극대화와 내부통제 강화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4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홍 상근감사위원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효율적인 내부감사 활동 수행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s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