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부산' 개최…100개 브랜드 참여
28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 손연우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프랜차이즈 가맹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열린다.
부산시는 28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부산'이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외식(한식·일식·중식, 치킨, 카페 등),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총 1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박람회 첫날인 28일에는 창업피아 이홍구 대표(유튜브 창업의 신)가 '2025 유망 창업 흐름과 프랜차이즈 성공 공식'을, 노승인 강사(전 공정거래위원회 과장)가 '제대로 알면 쉬운 가맹거래계약'이란 주제로 프랜차이즈 창업 기초 지식에 대해 강의한다.
29일에는 유튜브 '인싸맨' 김현 대표가 '유튜브도 모르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성공비법', 마이프차 임원빈 팀장이 '실무자 1천 명과 만나 알게 된 상권분석 법칙'이라는 주제로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비법에 대한 특강을 한다.
30일에는 민병기세무회계사무소 민병기 대표의 '따라하면 돈 버는 세무전략', 한국공정거래조정원 한대훈 팀장의 '가맹점 창업에 도움되는 가맹사업법 이야기'라는 주제로 세무‧법률 관련 강의와 세미나가 열린다.
박람회 기간 참관객을 대상으로 매일 2회(오전, 오후) 이벤트 구역에서 커피, 외식, 생활, 제품 교환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가 열린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27일까지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현장 등록 시 입장료는 유료(5000원)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박람회 준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