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LCC 부문 8년 연속 1위
- 조아서 기자
(부산=뉴스1) 조아서 기자 = 에어부산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에어부산은 5일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결과 저비용항공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LCC 중 유일하게 2016년부터 올해까지 8년 연속 1위(2020년 미선정)를 기록했다.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운항하며 올해로 창립 17주년을 맞이한 에어부산은 기업철학인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을 핵심가치로 두고 최고의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적 항공사 유일의 최근 11년간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국토교통부 발표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1위 △국토교통부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 세 차례 수상 등 안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 지난 5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3년 항공운송서비스 평가에서는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평가 항목 전 부문 최상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운항신뢰성(국제선)' 부문은 2016년부터 8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아 정시 운항 관리 역량에 대해 높이 평가받고 있다.
에어부산은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운영,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확충 터미널 전용 카운터 운영, 국내 LCC 유일의 공항 라운지 운영, 공식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통한 소통 강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검증된 안전 수준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2000년부터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만족도 지표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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