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협력 우수 사례 공유…부산시, 산학연협력 엑스포 개최
6~8일 벡스코
- 장광일 기자
(부산=뉴스1) 장광일 기자 = 부산시는 6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24 산학연 협력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산학연 협력, 미래를 설계하는 지역혁신의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를 통해 전국 323개 대학과 기관은 우수 성과와 혁신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산학연 협력을 기반으로 한 미래 혁신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 전시는 산학연 협력 지원 정책을 살펴볼 수 있는 정책홍보관과 LINC 3.0, RIS, HiVE 등 산학협력 주요 사업이 소개되는 지역혁신관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또 △창업관 △기술사업화관 △인재양성관 등 대학에서 진행되고 있는 산학협력 성과를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쇼케이스, 지산학 협력 교류 네트워크, 경진대회,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엑스포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시민도 엑스포 대표 누리집의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서 우수 성과를 관람할 수 있다.
ilryo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