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고위 공직자 대상 청렴특강

박종훈 교육감이 8일 경남교육청 본청 공감홀에서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경남교육청 제공)
박종훈 교육감이 8일 경남교육청 본청 공감홀에서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경남교육청 제공)

(창원=뉴스1) 강정태 기자 = 경남교육청은 박종훈 교육감이 8일 본청 공감홀에서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특강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특강에는 부교육감을 비롯해 4급 이상 고위공직자와 본청 사무관·장학관이 참석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직원은 실시간 영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박 교육감은 특강에서 “지도자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을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할 수 있다”며 “기관장·부서장으로서 상호 존중하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1부 박 교육감 특강에 이어 2부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팀 ‘에스미션’이 ‘청렴’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 김창수 사무관이 ‘공무원 행동강령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공무원 행동 강령의 갑질 금지 규정과 위반 사례를 강의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교육청 부문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올해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상호 존중과 수평적 조직 문화 개선, 청렴 계약문화 조성, 부패 공익신고 환경조성과 신고자 보호 강화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jz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