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 바다, 달빛 도심 부산'…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개최

나이트 미션 투어, 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 등 운영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홍보물(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1일부터 10월까지 중구, 북구, 사하구 등에서 2024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22년 국제관광도시 야간관광 사업으로 처음 시작해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야간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국제관광도시 야간관광 콘텐츠를 비롯해 지난해 2월 문체부 공모로 선정된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으로 확대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된다.

이번 행사에는 △광복동 등 원도심 일원에서 펼쳐지는 나이트 미션 투어 △용두산공원에서 펼쳐지는 MZ세대의 야간놀이터 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 △다대포의 낙조와 함께 힐링음악을 즐기는 나이트 뮤직캠크닉 △금빛노을브릿지와 화명생태공원 야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테마형 야시장 나이트 마켓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133회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도심형 야간 투어 프로그램인 나이트 미션 투어는 기존 해설사와는 달리 캐릭터를 가진 스토리텔러를 중심으로 미션을 수행하며 부산 근현대사의 역사적 랜드마크인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을 누비는 프로그램이다.

부산 원도심의 대표적인 명소 용두산공원에서는 용두산공원 나이트 팝업이 기존 야경과 함께 야간 유행이 더해진 MZ 세대의 힐링 놀이터로 구성된다.

다대포에서는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진 나이트 뮤직캠크닉을 만나볼 수 있다. 북구 금빛노을브릿지 인근의 나이트 마켓 또한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9개 프로그램은 행사 기간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 또는 시 야간관광 전용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w534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