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 개최

1일 오전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1일 오전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밀양시 제공)

(밀양=뉴스1) 박채오 기자 = 밀양시는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상웅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2025년 국비 신규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박상웅 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 국회의원 당선인과 안병구 밀양시장, 장병국, 조인종 도의원, 시 국·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2025년 국비 예산 확보 및 11개 주요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교동 도시 재생 △거족·안촌 지구 하수관로 정비 △신호 지구 마을 하수도 설치 △표충사관광지 산림어드벤처 조성 등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해 박 당선인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경남 특화형 농식품 수출가공 클러스터 조성 △김해~밀양 고속도로 건설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2단계 조기 추진 △제2차 수도권 공공 기관 이전 △한국폴리텍대학 밀양 캠퍼스 설립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했다.

박 당선인은 "나노융합국가산단 2단계 조기 추진,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등 밀양시 발전을 앞당길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국회의원 당선인, 도·시의원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현안 사업 해결과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eg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