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규석 진주갑 국힘 예비후보, 진주 발전 7대 공약 발표

도시 성장·교육 강화·주민 복지·농업 육성·일자리 창출 등

국민의힘 경남 진주갑 국회의원 장규석 예비후보(63)가 13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3.12.13 뉴스1/한송학기자

(진주=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진주갑 국회의원 선거 국민의힘 장규석 예비후보(63)가 13일 진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시 성장과 시민 복지 향상, 농업·교육 육성 등 7대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 발표에서 그는 "진주의 위상 강화로 진주와 인근 도시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으로 교통 효율 도모와 시민 교통 복지 향상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 공간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하고 도시공간 재구조화 완성으로 원도심과 신도시 간 주거 격차를 해소하겠다"며 "교육도시 진주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관 통합교육문화센터 설립과 평생교육센터 등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과 대학, 산업이 연계되는 진주형 일자리를 만들고 전국 제일의 진주 농산물, 고품질 미래형 농업 육성을 위해 첨단 미래농업 및 고품질 브랜드화로 농업소득 향상을 도모하겠다"며 "문화·예술·관광도시 구축으로 진주만의 유·무형적 문화자산으로 머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의료법인 목화요양병원 대표이사인 장 예비후보는 경남도의회 부의장, 도의회 남부내륙철도 특별위원회 위원장,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경남 선거대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h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