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 '월아산 정원박람회' 시민 참가자 모집

서포터즈 20명, 참여정원 콘테스트 10개팀, 프리마켓 셀러 15팀

진주 정원박람회 안내문(진주시 제공).

(진주=뉴스1) 한송학 기자 = 경남 진주시는 7월 8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월량선경, 달빛이 비치는 신선의 정원:달빛과 어울림(林)'을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는 정원에 대한 시민 관심 제고와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해서 마련된다.

모집은 서포터즈 20명, 참여정원 콘테스트 10개팀, 프리마켓 셀러 15개팀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 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포터즈는 정원박람회 소식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대부터 50대까지 SNS·유튜브·블로그 활동이 가능하거나 SNS 마케팅 유경험자가 대상이다.

참여정원 콘테스트는 2일부터 23일까지 가족정원 5개팀과 시민정원 5개팀(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10개팀을 모집한다. 참여정원은 시민이 직접 정원박람회에 정원을 조성해 박람회 기간 중 4개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프리마켓 셀러는 식물·정원 및 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로 2일부터 15일까지 15팀을 모집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월아산 정원박람회는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가꾸는 과정과 박람회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며 "정원분야에 관심 있고 적극 활동하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