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드론교육체험센터 4월 수강생 모집

부산 남구 드론교육센터에서 지난 2월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드론교육을 받고 있다.(남구 제공)
부산 남구 드론교육센터에서 지난 2월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드론교육을 받고 있다.(남구 제공)

(부산=뉴스1) 강승우 기자 = 부산 남구는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진행하는 드론교육 프로그램 4월 수강생을 오는 21일부터 10일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부터 일반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건의사항을 반영해 기존 1회 4시간에서 3회 12시간으로 확대 운영된다.

지난해 1월 개소한 센터는 주민 220여명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 “매우 유익한 경험이었다”,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지난 달 방학을 맞은 학생 20여명 대상 수업에서 이론 학습뿐만 아닌 드론 조립·제작과 조종 실습 등을 통해 수강생들의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드론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는 20일 이후 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은택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이후 드론이 핵심융합기술로 주목받고 있다”며 “드론 대중화와 저변확대를 통해 드론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rdlyka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