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발로란트 e스포츠 축제…QWER 공연·디제잉 파티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라이엇게임즈는 이달 14~20일 강남 코엑스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팝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의 5대5 대전 슈팅 게임이다. 올해 이 게임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발로란트 챔피언스'가 서울·인천서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를 기념한 팝업이다.

16~18일 코엑스 K-POP 광장 메인스테이지서는 유명 인플루언서 특별 공연·이벤트가 열린다.

라디오 혁명, 미학, 종호 등이 진행하는 디제잉 파티를 비롯해 유명 안무가 아이키가 있는 '훅 팀' 댄스 공연, 발로란트 오케스트라 연주 등을 즐길 수 있다. 4인조 걸밴드 QWER 공연, 크리에이터 닛몰캐쉬·일오팔이 결성한 '갤럭시 키즈' 댄스 퍼포먼스, 유튜버 김계란의 퀴즈쇼 등도 볼 수 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챌린저스 코리아 참가 팀인 'IAM'과 '5인뇽'이 맞붙는 스페셜 매치도 있다. 5인뇽은 냥뇽녕냥·닛몰캐쉬·일오팔·손오천·네오입니다만 등으로 구성된 인플루언서 팀이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경기 라이브를 함께 즐기는 '뷰잉 파티'도 마련됐다. 이는 K-POP 광장과 G20 광장 인근 팝업에서 상영된다.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엔 발로란트 요원 캐릭터 '제트' 조형물도 설치됐다. G20 광장에는 지원봇, 스파이크 구조물 등 게임 요소로 꾸민 포토존이 자리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의 모든 경기는 유튜브, SOOP(067160), 네이버(035420) 치지직을 통해 생중계된다. 팝업 관련 정보는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