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글로벌 테스트서 '최고 지능형 위협 방어 설루션' 수상

AV-TEST 어워즈서 참가 기업 중 유일하게 전회 만점

AV-TEST가 실시한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에서 일반 사용자 및 기업용 설루션 부문서 만점을 획득한 안랩. (안랩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안랩(053800)은 자사 PC용 백신 설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가 주관하는 어워즈에서 '최고의 지능형 위협 방어 설루션' 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은 AV-TEST가 한 해 동안 실시한 다양한 PC 및 모바일 부문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기록한 제품에 주는 것이다.

AV-TEST의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는 짝수 달(2·4·6·8·10·12월)마다 특정 공격기법을 10가지 위협 시나리오로 상정한 후 침입단계부터 최종 정보 유출까지 단계를 나눠 차단 여부를 측정한다.

안랩 V3는 일반 사용자와 기업용 설루션 부문에 참가해 각각 전회(6회) 만점을 획득했다. 참가 기업 중 전회 만점을 받은 곳은 안랩이 유일하다.

안드레아스 막스 AV-TEST 최고경영자(CEO)는 "안랩은 악성코드 탐지만이 아니라 다양한 침입 시도를 막아내는 뛰어난 역량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전성학 안랩 연구소장은 "다양한 공격 시나리오의 위협을 모두 초기 차단하는 등 글로벌 위협 대응 역량을 입증했다"며 "보안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ho8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