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13년 연속 블랙박스 최고 브랜드 선정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팅크웨어 제공)

(서울=뉴스1) 윤주영 기자 = 팅크웨어(084730)는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 소비자 대상으로 실시된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3년 연속 해당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이 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전, 교육, 자동차 등 각 분야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매출액, 시장 점유율, 언론 보도 등 기초자료 평가에 더해 전국 소비자조사,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한편 팅크웨어는 최근 프리미엄 인공지능(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PLUS'를 출시하기도 했다. 탑재 AI는 약 50만 건 이상의 주행 데이터를 학습해 기존 제품보다 2배 정확한 객체·차량 번호판 인식 성능을 보인다. 차량 번호와 함께 충격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즉시 전달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egomast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