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언팩 17일 확정…"갤럭시 AI가 온다"
'모바일 AI 새로운 시대 개막' 주제…美새너제이서 개최
실시간 통화 통역·메일 요약 지원…첫번째 1월 대면 언팩
- 오현주 기자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17일(현지시간) 첫번째 생성형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1월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8일 오전 3시) '갤럭시 언팩(신제품 발표) 2024' 행사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연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3일 배포했다.
이번 언팩 행사의 주제는 '모바일 AI의 새로운 시대 개막'이다.
삼성전자 측은 "새로운 모바일 AI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갤럭시 AI와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대장에는 금색을 입은 세 개의 별이 회전을 하는 모습과 함께 "Galaxy Ai is coming"(갤럭시 AI가 온다)라는 문구가 나온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여러 생성형 AI 기능이 들어가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신제품은 삼성전자 자체 LLM(거대 언어모델) '가우스'를 기반으로 △실시간 통화 통역 △메일 요약 △키워드 입력 시 배경 화면 맞춤 제작 기능을 갖출 전망이다.
이번 언팩 행사는 예년보다 일찍 열리는 점도 특징이다. 삼성전자가 1월에 오프라인 언팩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1년 갤럭시S21 언팩은 1월에 개최됐지만, 당시에는 코로나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