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故 신해철 10주기…음원 청취율 114% 늘었다"

이달 26~27일 영종도서 '트리뷰트 콘서트' 예정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고(故) 신해철의 10주기 기념으로 열리는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고스트 스테이지'를 앞두고 플로(FLO)에서 신해철 음악을 듣는 이용자가 늘었다.

21일 드림어스컴퍼니(060570)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청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의 신해철 음원 평균 청취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약 11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대비 청취량이 약 2배 이상 늘었다.

플로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신해철과 넥스트의 곡은 '그대에게',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일상으로의 초대 (Radio Mix)', '민물장어의 꿈' 순이다.

또 같은 기간 플로 내에서 '신해철' 검색량도 약 793%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신상화 드림어스컴퍼니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10주기를 맞아도 여전히 신해철과 그의 음악을 그리워하는 팬이 있다는 것은 음악의 힘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이번 콘서트가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을 재조명하고 동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넥스트유나이티드와 공동으로 이달 26~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를 연다. 이 공연에서는 여러 뮤지션들이 신해철의 음악 세계와 철학을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재해석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