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플레이리스트와 수원화성 산책"…NHN 벅스 프로모션

수원 명소 맞춤 선곡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 12일 공개
확장현실 기술 적용 버스에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 송출

(NHN 벅스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NHN 벅스는 수원시와 협력해 'essential;'(에센셜) 공식 채널에서 '노을이 내려앉은 도심 성곽을 따라'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에는 수원 화성 등 수원의 주요 명소를 산책하며 듣기 좋은 감성 알앤비(R&B) 15곡이 담겼다.

체험관광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XR 버스 1795행' 버스에서 에센셜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도 있다. 내년 9월 11일까지 수원 명소를 담은 에센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가 버스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버스는 연무대·화성행궁·팔달문·장안문 등 명소를 순환 운행하며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해 창문으로 투명 영상을 볼 수 있다.

NHN 벅스와 수원시는 10월 4일부터 열리는 수원화성문화제에서도 에센셜 플레이리스트를 안내하는 비주얼 포스터를 배치하는 등 계속해서 협력할 방침이다.

이상규 NHN 벅스 이사는 "에센셜 콘텐츠를 통해 수원을 한층 새로운 감각으로 경험하고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에센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만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e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