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7.7배 증가…가맹점 확대·프로모션 성과

해외QR결제 2024 연말결산 공개

(네이버페이 제공)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2024년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서비스의 결제액이 전년 대비 약 7.7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1년간 사용자들의 해외QR결제 이용 경험을 총정리한 '해외QR결제 2024 연말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글로벌 결제사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해외 가맹점이 크게 늘어났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해외QR결제 이용 가능 국가·지역은 국내 간편결제 최다 수준인 66개로 확대됐고 일본, 중국, 태국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됐다.

해외 가맹점에서 진행된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프로모션 또한 결제액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일본 편의점 5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 7월 일본 신규결제자 수는 전월 대비 약 12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결제액이 가장 높은 해외가맹점은 일본 대표 전자기기 쇼핑몰인 빅카메라로 10%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됐다. 해외QR결제 프로모션을 통해 가장 많은 할인을 받은 사용자는 연간 누적 28만 5125원의 할인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비즈 이미영 책임리더는 "네이버페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중국 3대 결제사 가맹점에서 결제를 지원하는 등 해외에서도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올해에도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해외 가맹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jr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