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점유율 1위 차지

삼성SDS 캠퍼스 (삼성SD S제공) 2024.01.02 /뉴스1
삼성SDS 캠퍼스 (삼성SD S제공) 2024.01.02 /뉴스1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삼성SDS(018260)가 글로벌 정보기술(IT) 시장조사기관에서 국내 최고의 클라우드 사업자로 평가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삼성SDS는 글로벌 IT 시장 조사기관 IDC의 2023년 '국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MSP) 마켓셰어 보고서'에서 점유율 23.9%로 1위를 차지했다.

매니지드 클라우드(MSP) 사업자는 기업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관련한 네트워크와 인프라 관리, 보안 및 모니터링 등을 포함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SDS는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관계사와 대한항공, 한화생명 등 제조, 금융, 유통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면서 전년 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IDC는 삼성SDS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CSP)로서도 시장점유율 11%로 2위에 올랐다고 분석했다. 이는 국내 클라우드 회사로는 1위다.

IDC는 삼성SDS가 삼성 관계사를 비롯한 공공, 제조, 금융 등 고객의 시스템을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봤다.

삼성SDS는 SCP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CSP), 올인원 매니지드 서비스(MSP), SaaS 등 클라우드 전 영역에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며 2024년 3분기까지 1조 7238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은 "국내 1등 사업자 선정이라는 결실을 거두어 매우 기쁘다"라며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과 클라우드, 생성형 인공지능 도입을 함께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