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판매자 위한 '커머스 설루션' 맞춤 추천 강화

인기 유료 서비스 무료 체험하는 '커머스설루션페스타' 진행

(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네이버(035420)는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커머스설루션마켓' 내 설루션 맞춤 추천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커머스설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부터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2022년 오픈했다.

현재 네이버 커머스설루션마켓에서는 81개의 설루션이 제공되고 있다. 1개 이상 설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 명에 이른다.

유료 설루션 구독자는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3만 6000명을 넘어섰다. 이 중 클로바 인공지능(CLOVA AI) 기술이 접목된 커머스 설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커머스설루션마켓을 통해 특색있는 설루션을 선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매출도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

네이버는 지난 2년간 커머스솔설루션마켓을 운영하며 축적해 온 판매자의 목소리와 다양한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커머스설루션마켓 서비스 홈 개편을 진행했다.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할 설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을 도입했다.

성장 단계별로 나에게 필요한 설루션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목적에 따라 설루션을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주제별 설루션 탐색과 전시 영역을 개선하고, 최근 많은 이용자에게 선택받는 인기 설루션 목록도 제공한다.

네이버는 아직 커머스 설루션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30일까지 '커머스설루션페스타'도 진행한다.

네이버가 직접 개발한 자체 설루션 및 외부 개발사의 인기 유료 설루션 12개를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정민 쇼핑설루션사업 리더는 "판매자들이 더 쉽게 구독 여정을 경험하고, 각자의 비즈니스 상황에 딱 맞는 설루션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