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Y·유네스코한국위 2025 세계기념일 캘린더 제작

KT Y 신진 아티스트 13명 참여

KT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2025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KT 제공)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KT(030200)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와 함께 '2025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캘린더 발간 작업에는 KT 20대 브랜드 Y와 함께하는 신진 아티스트 13명이 참여했다.

KT 20대 브랜드 Y는 5년간 34명의 청년 아티스트를 발굴해 다양한 기관과 콜라보를 선보여왔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Y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제안해 지난해 처음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 콜라보 활동을 진행했다.

KT Y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두 번째 콜라보인 '2025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일 캘린더'는 '범지구적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행동'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캘린더는 KT 혜택 플랫폼 'Y박스' 앱과 KT닷컴의 장기고객 초대드림 이벤트 참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Y아티스트 캘린더 일러스트를 PC·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로 제작해 Y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이벤트로 20대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jr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