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늘의 팝업' 신규탭 추가…"커머스 고도화"

네이버 커머스 매출 매분기 증가 추세

네이버 쇼핑투데이 내 오늘의팝업 출시(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네이버(035420)가 메인탭 '쇼핑투데이'에 패션·푸드·리빙·가전 등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신규탭 '오늘의 팝업'을 추가한다.

29일 네이버에 따르면 선별한 인기브랜드 신상품·인기상품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신규탭인 오늘의 팝업을 메인 주제판 '쇼핑투데이'의 서브탭으로 30일 선보인다.

네이버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혜택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정 요일엔 볼거리 가득한 코너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착보장 등 여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한 상품을 소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신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소개(네이버 제공)

30일 출시 예정이었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는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 일정을 연기했다. 변경한 출시일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전시를 강화한 서비스다. 기존 가격비교 방식 쇼핑 검색으로는 제공하기 어려웠던 초개인화 홈·카테고리·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검색 비교쇼핑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는 '네이버 가격비교'와는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AI 기술을 접목해 커머스 영역을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해 자체 개발한 AI 상품 추천 기술 'AiTEMS'(에이아이템즈)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결합한 '맞춤형 블록' 서비스를 도입했다. 올해 4월 AiTEMS를 모바일·PC 스토어 상품 상세페이지에도 적용했다.

이에 힘입어 커머스 매출은 증가 추세다. 네이버 커머스 매출은 올해 1분기 7035억 원, 2분기엔 7190억 원을 기록했다. 증권가는 3분기 7300억 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