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 연세대와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업무협약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술 개발과 인재 육성 목표

카카오임팩트가 연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최윤정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카카오(035720)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최윤정 고등교육혁신원장과 카카오임팩트 류석영 이사장과 육심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들과 비영리 조직을 연결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설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카이스트와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고,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임팩트와 연세대학교는 △수업 공동 기획·개발 △수업 개설·운영 등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 계열사 직원과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제공 △대외 홍보 △사업비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연세대학교는 이르면 2025년 1학기부터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테크포임팩트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해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혁신가로 구성된 브라이언임팩트 펠로우들과 카카오 및 계열사 소속의 현업 개발자, 기획자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류석영 카카오임팩트 이사장은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