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에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

인앱커머스 구축…쇼핑 기능 접목 비즈니스 협업 모색

NHN커머스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닉2.0에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NHN커머스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NHN커머스는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의 디지털 스마트홈 서비스 '홈닉2.0'에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홈닉(Homeniq)은 홈 IoT, 차량, 에너지 사용량 등을 관리하는 홈그라운드 서비스와 함께 문화생활·건강관리와 연계한 '라이프인사이드' 서비스 등 주거 생활 관련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홈플랫폼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23년 8월 홈닉을 처음 선보인 이후 지난달 27일 '홈닉2.0'을 출시했다.

이 과정에서 NHN 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해 쇼핑 기능을 확장했다.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기반으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기업 고객은 필요한 기능을 조합해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기존 네이티브 앱에 이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인앱 커머스' 구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홈 IoT뿐 아닌 다양한 영역에서 커머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기업들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