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API 간편히 관리…티맥스소프트 'AnyAPI 포탈' 개발
- 김승준 기자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티맥스소프트가 손쉬운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활용 환경을 제공해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AnyAPI 포탈'을 개발을 마치고 8월 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API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등과 기기가 원활히 정보를 주고받도록 하는 일종의 규칙이다. 개발 과정에서 API를 활용하면 모든 기능을 구현할 필요 없이 기존에 만들어진 서비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AnyAPI 포탈은 API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설루션으로, 개발자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웹 기반의 통합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포탈을 통해 API의 생성·테스트·배포, 인증 및 인가 설정, 로그 조회,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사용성·유연성·재활용성에 주력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사용자가 편히 사용할 수 있도록 심미성과 직관성을 고려해 화면이 디자인됐다. 또 관리자와 이용자 성격에 맞는 포탈을 각각 지원하는 활용 중심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채택했다.
아울러 '티맥스 소프트 디자인 시스템'(TDS)이 적용돼 코드 작성을 줄이면서 사용자 요건에 맞는 화면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이형배 대표는 "API 활용 편의성에 초점을 둔 이번 제품은 최근 주목받는 노코드 및 로우코드 방법론을 적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개발자와 사용자의 경험을 동시 개선한다"면서 "앞으로 공공, 금융, 기업을 공략할 수 있는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전개해 성공 레퍼런스를 지속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