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수요 공략"…티맥스소프트, 신규 SaaS 플랫폼 무료 체험

"'TSP', 목적에 맞는 비즈니스 환경 구현 지원"

(티맥스소프트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소프트(072610)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TSP' 출시를 기념해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TSP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환경인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설계된 미들웨어 SaaS 플랫폼이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SaaS 제품을 카탈로그로 구성하고 서비스를 생성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배포와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TSP는 맞춤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신기술 적용 및 관리·운영 부담을 줄여준다. 필요한 만큼 서비스를 확장하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기에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도 가능하다.

오는 8월 31일까지 TSP에 구성된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데이터베이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상담 신청 시 제품 사용 컨설팅을 지원하고 프로모션 종료 후 크레딧 또는 요금 할인 혜택도 준다.

인프라 환경에서 미들웨어 SaaS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은 TSP를 체험하며 유연성·확장성·편의성을 실현하는 SaaS 도입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티맥스소프트는 국내 스타트업, 중소·중견 기업 클라우드 수요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공공과 민간 전반에 확산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발맞춰 SaaS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cho8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