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2024 CES 핵심 키워드는 AI'…카운트 다운 돌입
AI·모빌리티 등 혁신 기술 한자리에…국내 기업 600개 참가
- 이재명 기자
(라스베이거스(미국)=뉴스1) 이재명 기자 =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4'가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CES의 주제는 '올 투게더, 올 온'(All together All on·모두를 위한 모든 기술의 활성화)이다. 핵심은 인공지능(AI)이다. 전 산업의 AI화를 통해 인류의 문제를 모빌리티, 푸드·에그테크, 웰니스테크, 지속가능성 등의 혁신 기술로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약 600개의 국내 기업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 수는 미국에 이어 2위며, 인구 밀도 대비 최대 참가국이다. 삼성, SK, 현대차,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은 물론 유망 스타트업 업체도 현장에 전시관을 꾸리고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CES 2024의 주요 테마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푸드·에그테크 △웰니스테크 △지속가능성과 인간안보다. 이 가운데 핵심은 인공지능, AI다. AI·로보틱스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접목해 인간의 안전에 기여하고, 노동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 다수 공개될 전망이다.
2expulsi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