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헬로메이플', 현대백 문화센터 5개점 원데이클래스 진행
나만의 월드 구현 경험·웰컴키트·수료증 제공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넥슨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이 현대백화점(069960) 문화센터와 손잡고 '나만의 게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나만의 게임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는 내달부터 내년 2월 현대백화점 5개 지점(가든파이브점·목동점·무역점·중동점·천호점)서 선착순 모집으로 열린다. 참여 대상은 만 9세~12세 어린이다.
지점별 클래스 진행 일정과 신청 현황은 현대백화점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메이플은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아바타, 맵, 몬스터, 미니게임 등의 요소를 활용해 학생들이 코딩 원리를 게임을 즐기듯 익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클래스 참여자는 메이플스토리 리소스를 활용해 아바타를 꾸미고 개임 내 마을을 탐험하며 코딩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미니 게임을 제작한다.
참여자에게는 '헬로메이플 웰컴키트'(노트·펜·키캡·칫솔 살균기·마우스 패드 등)와 수료증을 준다.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는 "나만의 상상 속 월드를 실제 게임으로 구현하는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