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신작 호연, 출시 전날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등극
한국·대만서도 애플 앱스토어 2위…기대감 증폭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 신작 게임 호연이 출시를 하루 앞둔 27일 사전 다운로드를 오픈하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회사는 이날 오전 10시 호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엔씨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서 호연 클라이언트를 받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에서 호연은 이날 오후 4시쯤 일본 1위에 올랐다. 한국과 대만 지역에선 2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 플랫폼 분산을 고려하면 고무적인 순위다.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호연은 28일 오전 10시 한국·일본·대만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호연은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신작으로 당초 '프로젝트BSS'로 알려지며 기대감을 키웠다.
플레이 방식은 60여 종의 캐릭터 중 5개를 선택해 팀을 구성하는 게임이다. 특정 캐릭터만 집중적으로 육성해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콘텐츠와 보스별 특성에 맞춰 다양한 캐릭터를 조합하는 재미에 중점을 뒀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