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앤리버티 '비상' 믿고 있다고"…엔씨 'TL' 전면 개편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오픈…∙경험치·보상 2배 획득
스킬 조합 시스템·도전 차원진 등 콘텐츠 대폭 추가

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 전면 개편 업데이트(엔씨소프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는 '비상;飛上'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용자는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 △낚시·요리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다음 달 21일 신규 지역 '톨랜드'를 추가할 계획이다.

하이퍼 부스팅 서버는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성장 특화 서버로 한 달 간 운영한다. 이용자는 다음달 21일까지 경험치·솔란트(게임 내 재화)·협력 던전 보상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하이퍼 부스팅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우편으로 '하이퍼 부스팅 상자'를 받을 수 있다. 10레벨 단위 마다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50레벨 달성 시 '영웅 1단 장비 풀세트'도 준다.

엔씨는 스킬에 추가 성능 등을 조합하는 '스킬 특화'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하거나 범위 공격을 적용하는 등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스킬을 변주할 수 있다. 특화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받는다.

쓰론 앤 리버티는 난도를 세분화한 30단계 '도전 차원진'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과 숙련도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공략 성공 시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룬은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와 장신구에 최대 3개까지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성장 아이템이다.

이외 △장비 특성을 랜덤하게 바꿀 수 있는 특성 전환석 △장비 특성을 최대로 올리면 추가 능력치를 얻는 특성 공명 △필드에서 획득한 귀속 아이템을 거래 가능하도록 변환하는 탁본화 등을 추가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