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AI로 콘텐츠 제작·편집 시간 단축"
'AI 프리뷰어' 서비스…메가존클라우드·액션파워와 MOU
- 윤지원 기자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KT스카이라이프(053210)가 콘텐츠 제작과 편집 시간을 단축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스피치 투 텍스트'(STT) 서비스와 편집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연내 출시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메가존클라우드, 액션파워와 'AI 기반 미디어 플랫폼 구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AI를 활용한 자동 영상 태깅 및 관리, AWS 기반의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 구축, 콘텐츠 워크플로우 개선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018년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음성 인식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스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를 기반으로 'AI 프리뷰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콘텐츠 저장, 편집 단계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AI 프리뷰어 서비스는 수많은 미디어 제작사의 편집 시간 단축, 제작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춘식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기존 송출 대행 사업에 AI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뉴미디어 플랫폼'으로 역량 범위를 확장시키겠다"며 "메가존클라우드, 액션파워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식과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