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신세계면세점에 K뷰티 콘텐츠 제공…고객 접점 강화

버드뷰, 화해가 보유한 데이터로 콘텐츠 기획·제작 지원
신세계면세점에 화해 콘텐츠 홍보…화해 이용자 대상 할인

지난 12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화해와 신세계디에프가 K뷰티 글로벌 콘텐츠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왼쪽부터)이정욱 신세계디에프 상품본부장 전무,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영업본부장 전무, 이웅 버드뷰 대표,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김경일 버드뷰 대표, 채정원 신세계디에프 MD담당 상무, 정시욱 버드뷰 글로벌비즈니스총괄.(버드뷰 제공)
지난 12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화해와 신세계디에프가 K뷰티 글로벌 콘텐츠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왼쪽부터)이정욱 신세계디에프 상품본부장 전무,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영업본부장 전무, 이웅 버드뷰 대표,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김경일 버드뷰 대표, 채정원 신세계디에프 MD담당 상무, 정시욱 버드뷰 글로벌비즈니스총괄.(버드뷰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는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에 K뷰티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신세계디에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웅·김경일 버드뷰 각자대표,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면세점 온·오프라인의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K뷰티 콘텐츠를 제공하고 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버드뷰는 △지식재산권·화해 엠블럼·AI 리뷰토픽·성분 분석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정보 제공 △뷰티 콘텐츠 기획·제작·노출 지원 △온라인 상품 정보 적용을 위한 시스템 개발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는 △온·오프라인 면세점을 통한 K뷰티 체험 공간 마련 △자사 앱·웹 및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에 화해 콘텐츠 홍보 △화해 고객 대상 면세점 특별 혜택 제공 등 보유 인프라를 활용할 예정이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K뷰티 브랜드들이 해외 유통망 및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면세점 업계를 선도하는 신세계디에프와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37만 개 K뷰티 제품 성분 정보와 900만 건의 실사용자 리뷰, 평점 데이터를 보유한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이다. 해외 소비자들의 K뷰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출시한 데 이어 최근 일본어 버전을 추가로 선보였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