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줄이고 성능 높이고"…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출시

100㎡(30평형) 대용량 제품…사이즈 35% 줄여
초미세먼지 99.9% 제거…'펫케어' 기능 탑재

코웨이의 신제품 100㎡급(30평형) '노블 공기청정기2'.(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코웨이(021240)는 크기를 줄인 100㎡급(30평형) '노블 공기청정기2'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건축학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을 인정받은 코웨이의 대표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약 35% 작아진 크기에 100m²급의 청정 성능을 구현했다. 넓은 공간을 관리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제품은 전작 대비 한 단계 진화한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갖췄다.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은 제품 내부에 상하로 적용한 2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집중적으로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관리하는 기술이다.

제품은 △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 등 4단계로 구성된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킨다.

신제품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용자를 위한 펫 기능을 갖췄다. '펫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며 전용 필터인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원인인 황화수소를 99.9% 탈취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공간 환경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과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스페셜 모드를 지원한다.

제품에는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코웨이 '아이오케어'(IoCar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오케어 플러스'(IoCare+)를 적용했다. 앱을 통해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실내외 공기질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색상은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5가지로 출시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