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2024 택배업종 우수사업자 선정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서 선정돼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24년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 택배업종 우수사업자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불만해결 사업자협의회는 2022년 한국소비자원이 기업의 소비자불만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소비자의 불만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각 업종 기업체와 함께 출범한 협의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해 택배·항공 협의회 신설에 따라 처음 참여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상담처리율, 소비자불만 해결을 위한 적극성, 협의회 참석률 부문에서 택배업종 참여기업 중 최고점을 획득해 우수 사업자에 선정됐다.

특히 한국소비자원 '상담자율처리시스템'의 모든 민원을 빠른 시간 내에 자율 처리해 상담 처리율 100%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택배업계 최초로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AI 챗봇'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1대1 채팅 상담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023년에는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