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액셀러레이터 육성"…초기투자協, 수료생 244명 배출

창업기획자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누적 913명

제17기 창업기획자 전문인력 양성과정 단체사진(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는 2024년 창업기획자 전문인력 양성과정 결과 총 24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9일 밝혔다.

창업기획자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전문지식과 투자 및 보육 능력을 키우기 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초기창업자 대상 선발, 투자, 전문보육을 주 업무로 하는 창업기획자로 활동할 수 있고 투자조합 결성 및 업무 집행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021년에 처음 시작된 해당 교육은 올해로 4년째를 맞아 총 17기수 9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024년에는 244명이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쳤다.

협회는 수료생들이 총 50시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창업기획자로서 업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학습했다고 설명했다.

전화성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회장은 "매 기수 교육과정에 참여해 새롭게 시작하는 창업기획자 전문 인재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응원한다"며 "창업기획자는 스타트업 초기 투자 생태계의 필수적인 존재로서 스타트업의 성공과 성장에 기여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8기 교육과정은 이달 31일까지 모집하고 오는 2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