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여우에서 여성기업 제품 싸게 사세요"…기획전 '풍성'

쿠팡서 한 달간 할인 특별전…7월 3일 공영홈쇼핑서 생방송

7월 한 달간 쿠팡에서 진행하는 여성기업 제품 특별전 이미지.(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제3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여성기업 우수제품 온라인 상생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여성기업주간은 국가 경제 발전의 한 축으로 기여해 온 여성기업에 대한 위상 제고와 여성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최하는 법정 주간이다.

여성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해 대중적인 브랜드로 구축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기획전은 △쿠팡 여성기업 제품 특별전 △공영홈쇼핑 상생방송 △여우핫딜 페스타로 구성됐다.

7월 한 달간 진행하는 쿠팡 여성기업 제품 특별전은 쿠팡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인 여성기업에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행사다. 여경협과 쿠팡, 소담스퀘어 대구가 협업해 여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7월 3일 진행하는 공영홈쇼핑 상생방송에서는 미러유에프앤디의 '미러유조개칼국수'를 생방송으로 판매하며 동시에 배너 광고로 여성기업주간 홍보가 이뤄진다. 방송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후원을 받아 여성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7월 1~5일 진행하는 여우핫딜 페스타는 여경협이 운영하는 여성기업 공동구매 플랫폼 '여우핫딜'에 입점한 여성기업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다. 7만여곳의 여성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를 실시한다.

이정한 여경협회장은 "이미 포화였던 유통시장에 해외 플랫폼까지 국내에 들어와 여성기업 제품이 소비자 눈에 띄기도 어려운 현실"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사들과 협업해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창구가 돼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