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 수상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몰입형 XR테크 기업 올림플래닛은 '2024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임명섭 올림플래닛 엘리펙스(ELYPECS) 사업본부 실장에게 주어졌으며 지난 8년간 올림플래닛에서 '실감 콘텐츠' 관련 8건의 특허 개발에 기여하는 등 자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명섭 실장은 프롭테크 부문의 '버추얼 주택 전시' 콘텐츠를 비롯해 삼성전자와 함께 실시한 XR 쇼룸 '비스포크(Bespoke) 홈메타' 등을 통해 솔루션 확산에 기여했다. 이외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등 다수의 실감 콘텐츠 사업을 수행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한 산업 군으로 확장하는데 주력했다.
전상욱 엘리펙스 사업본부장은 "임 실장은 2015년 출범한 올림플래닛의 초창기 멤버로 현재까지 주요 고객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핵심 인재다. 업무 외적으로도 임직원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직접 기획했으며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등 올림플래닛 성장에 큰 역할을 맡아왔다"며 "올림플래닛은 조직 내 핵심 인재들이 계속해서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재 육성에 힘쓰는 등 국내 XR 테크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