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中企 스마트공장 우수 사례 공유하면 포상"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콘테스트 개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전경 (TIPA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은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참여한 도입기업과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콘테스트는 스마트공장 도입 및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마트 제조혁신의 성공모델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추진단은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의 성과를 홍보하고 기업 간 교류 와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포상 등을 부여한다. 모집 대상은 2021년도 이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서 성공 판정을 받은 과제의 참가기업이다. 도입기업과 공급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3일부터 7월 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공고는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 서면 평가 등을 통해 우수사례 공유 대상을 선정하고 11월 중에 우수사례 공유의 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일에는 우수사례 시상 및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스마트팩토리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해외 전시회 참여와 TIPA Value-up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선정기업들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또한 투자 IR, VC 매칭,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TIPA Value-up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스마트공장 전담은행(하나은행)의 펀드 투자를 통해 추가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된다.

안광현 추진단장은 "스마트공장 구축기업들이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서로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며, 스마트 제조혁신의 성공 모델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스마트제조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