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비트랙스 연구소, 고양 스타필드에서 만나는 그래비트랙스 체험

사진=그래비트랙스 연구소 제공
사진=그래비트랙스 연구소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그래비트랙스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그래비트랙스 연구소'가 고양 스타필드에서 5월 6일까지 열린다.

그래비트랙스는 액션 스톤이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품을 이용하여 독창적인 트랙을 건설하는 마블 런 완구다. 트랙을 설계하며 마주하는 여러 문제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길러주고, 설계의 어려움을 겪더라도 시행착오 속에서 더 멋진 트랙을 설계하기 위한 도전 정신을 함양하는 과학 교구로도 활용된다.

이번 행사는 그래비트랙스 마니아는 물론,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형 트랙 시연 존(전시실)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11M급 대형 트랙 라이브 시연이 준비되어 있다. 매주 주말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7번의 라이브 시연한다.

연구실에서는 트랙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는 미션 챌린지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그래비트랙스 미션 챌린지를 통해 체험자는 순서대로 미션을 수행하며 테마에 맞춘 멋진 트랙을 만들 수 있다.

그래비트랙스의 과학적 원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실험실도 마련되어 있다. 구심력, 자기력 등 액션 스톤이 트랙 안에서 움직이는 원리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래비트랙스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와 함께, 상품 구성에 따른 사은품을 제공하는 현장 사은 행사도 진행된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