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4관왕'…10년 연속 정수기 1위

정수기·공기청정기·매트리스렌털·가전렌털서비스 부문 석권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위)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이미지.(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코웨이(021240)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털, 가전렌털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16개 산업군 36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대치와 만족도를 조사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매트리스렌털 부문 6년 연속 1위 △가전렌털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돼 4관왕에 올랐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위생성, 편의기능 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는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을 갖춘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매트리스렌털 부문에서는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오랜 시간 소비자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