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KR산업과 업무협약…휴게소 내 동물복지 메뉴 론칭

하이포크 동물복지 고추장 돼지불고기 덮밥&간장 돼지불고기 덮밥 2종 출시

사진제공 = ㈜팜스코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축산전문기업 팜스코는 KR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휴게소에 '하이포크 동물복지' 메뉴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포크 동물복지 메뉴는 고추장 돼지불고기 덮밥과 간장 돼지불고기 덮밥 2종이다.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고품질 돈육과 함께 저지방 고단백 트렌드에 맞춰 설탕을 최소화한 저당 소스를 사용하고, MSG를 배제해 깔끔하고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메뉴에 사용된 팜스코의 하이포크 동물복지는 대한민국 상위 1% 프리미엄 돼지고기다. 사육부터 운송, 도축까지 까다롭기로 이름난 동물복지 인증 기준을 준수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특히 동물 본연의 습성을 지킬 수 있는 환경인 동물복지 인증 축산농장에서 사육할 뿐만 아니라 동물복지 지정 도축장인 '하이포크 푸드센터'에서 도축하여 돼지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했다. 스트레스를 덜 받는 만큼 선명한 육색을 자랑하며, 육즙 손실도 적고 쫄깃한 식감이 강점이다. 구이뿐만 아니라 양념 요리에 활용해도 다른 돈육과 차별화된 고품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하이포크 동물복지 메뉴는 오는 12월 18일부터 KR산업이 운영하는 전국 17개 휴게소 중 입장거봉포도휴게소(서울방향),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평창휴게소(강릉방향), 건천휴게소(서울방향), 인삼랜드(하남방향) 휴게소 5개소에 초도 입점 예정이며, 추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팜스코 관계자는 "KR산업과 협약을 통해 국내 휴게소 최초로 동물복지 메뉴를 론칭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축산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가치 소비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팜스코는 동물복지 분야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 가능한 축산 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고 하이포크 동물복지 유통망 확대에 힘쓰고 있다. 최근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이 시행하는 ESG 종합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