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패션 전시 특화 물류로 국내 브랜드 해외진출 지원

"브랜드는 판매·마케팅에만 집중하세요"

한진 'SWOOP' 서비스 통한 패션 특화 물류 강화 이미지(한진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진(002320)은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SWOOP'(숲) 서비스를 통해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SWOOP은 한진이 지난해 6월 론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로 해외 패션물류 파트너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에 진출할 때 필요한 서비스를,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판매 기회를 각각 제공한다.

지난해 6월 미국 온라인 패션 플랫폼 'FashionGo'에 숲 브랜드관을 개설했다.

한진은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신세계백화점의 B2B 쇼핑몰인 'KFashion82'가 연 K-패션 샘플 전시 상담회 물류 운반도 전담해 수행했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물류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