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콘텐츠로 소통"…코웨이 '2023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소셜미디어대상·인터넷소통대상 받아…"종합 지수 S등급"

진달래 코웨이 퍼포먼스마케팅팀장(가운데)과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코웨이(021240)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기업 부문 대상'을 각각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2007년부터 매년 시상한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디지털소통 효과측정지수 I·II(소통지수 및 콘텐츠경쟁력지수) 기반 고객평가 △모니터링(VOC) △FGI △운영성 평가 △전문가 검증 등의 평가 과정을 거친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종합 지수 'S등급'을 획득했다. 수상 부문은 '소셜미디어대상-생활가전 부문' 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기업 부문 대상' 등이다.

코웨이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ESG 콘텐츠로 소통을 활성화해 우수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리버 플로깅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과 이벤트를 열어 소비자 활동을 독려했다"며 "올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총 4000여명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양방향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