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소상공인 제품 '공무원 제휴복지몰' 입점길 열린다

소진공, 공무원연금공단과 '판로지원 업무협약' 맺어

서울 종로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의 모습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공무원연금공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열리는 제주 서귀포시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임만규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다.

양측은 소상공인·전통시장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 지역상권 활성화, 탄소중립실천 등 ESG 경영을 위한 정책 및 노하우 공유 등 지역경제 및 내수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공무원연금공단이 운영하는 ‘공무원 제휴복지몰’에 소상공인 입점을 지원해 판로개척과 신규고객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 우수제품의 '공무원 제휴복지몰' 입점 절차를 구체화하고 지역 우수 소상공인 제품 공동구매 행사로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장바구니 지원 등 탄소중립실천 및 지역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등의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해간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기관 협업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