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콘진원, 31일 '2022년 제2차 게임문화포럼' 개최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제2차 게임문화포럼'이 막을 연다.
게임계의 ESG 현안을 다루는 게임문화포럼은 게임을 대표적인 콘텐츠 문화로 정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게임 문화관련 다양한 논제를 지속 발굴하는 자리로, 게임 관련 학계 및 업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제2차 포럼은 '게임과 ESG: 지속가능한 가치, 게임문화에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은 △이나영 사무국장(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 기업의 ESG 경영, 도전과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두 번째 강연은 △안병도 실장(카카오게임즈)가 '게임산업의 ESG 현황과 카카오게임즈의 가치성장'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은 △최세정 교수(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박주원 이사(지속가능경영재단) △유훈 ESG경영센터장(한국표준협회) △박성훈 실장(사회적가치연구원)이 참석한다. 패널 토론에서는 게임산업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ESG 실행 과제나 사업, 지원 정책 방안에 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예정이다.
포럼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달 31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참여 대상은 게임문화와 산업, ESG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사전등록 링크를 통한 신청이 접수되고 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행사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포럼 당일 설문조사, 추첨 등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