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하러 한국 여행가요"…'찐 한국고수' 日관광객 사로잡는다
관광공사, 日대상 특산물 활용 요리 프로그램 제작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인 여행 고수들을 겨냥해 한국의 가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홍보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올해 9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2019년 같은 월 대비 123.7% 회복해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월별 회복률을 기록했고 10월과 11월에도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재방문율이 높은 일본인 관광객은 '한국여행 고수'로 손꼽힌다.
이에 공사는 쇼핑, 미식, 대표 관광지 등을 섭렵한 이들이 다음으로 찾는 것이 특정 시기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한국만의 독특한 체험이라는 점에 착안해 '찐 한국'을 느낄 수 있는 테마인 김장, 단풍, 제철 음식 등을 다방면으로 선보인다.
아사히방송TV(ABCTV) '모코미치 하야미(Mocomichi Hayami)의 트래블키친'을 통해 한국의 지역특산물과 한국 요리를 소개한다.
일본 인기배우 모코미치 하야미가 광주 떡갈비거리에서 '먹방'을 선보이고 전라남도 해남 배추로 김장 체험을 하는 '쿡방'으로 남도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았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총 3회 방송될 예정이며 향후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를 통해서도 방영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4일 일본 큐슈지역 여행업자와 언론인 11명이 강원도를 찾았다.
이들은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평창의 발왕산 등 한국의 가을 정취를 즐기고 한식체험시설 정강원에서 김치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다채로운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가을과 지역 특화 콘텐츠를 주제로 관광 상품화에 나설 예정이다.
박성웅 한국관광공사 일본팀장은 "2023년 기준, 방한 일본인 관광객 중 4회 이상 한국을 찾는 비율은 47.8%로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재방문율 27.8%에 비해 월등히 높다"며 "공사는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김장, 지역음식 등을 통해 신규 방한 수요층뿐만 아니라 재방문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