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진이가 사랑하는 서울" BTS 진 홍보 영상, 5.7억번 봤다
LOVE·INSPIRE·FUN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각 영상마다 여행지 및 맛집 추천 댓글 이어져
-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2024년 서울 관광 글로벌 캠페인 영상인 'Feel Soul Good'(필 소울 굿)이 방탄소년단(BTS) 진의 출연에 힘입어 전체 누적 조회 수 5억 7000만 회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LOVE'(러브), 'INSPIRE'(인스파이어), 'FUN'(펀)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본편 영상, 티저, 가상 옥외광고(FOOH), 쇼츠 등 총 11편의 다양한 영상이 제작되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캠페인 본편 영상의 공개와 동시에 서울의 추천 관광지와 음식점, 액티비티를 댓글로 추천하는 이벤트가 개최해 총 1만 4483명이 댓글을 통해 각자의 사연이 담긴 서울의 장소를 소개했다.
'LOVE'편에서는 서울의 로맨틱한 관광지, 'INSPIRE'편에는 서울의 맛있는 음식점, 'FUN'편에서는 서울의 재밌는 액티비티를 테마로 추천받았으며 마지막으로 테마별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15곳을 지도에 저장한 장소 목록을 공유했다.
이를 기반으로 서울관광재단은 로맨틱한 관광지로는 N서울타워, 한강, 맛있는 음식점으로는 진미식당, 능동미나리, 재미있는 액티비티로는 롯데월드, 서울달을 선정했다.
각 지도는 비짓서울 누리집의 에디터 추천 여행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지도 또는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매체 외에도 뉴욕 타임스퀘어, 자카르타 등 주요 도시의 대형 옥외 전광판과 BBC 등 글로벌 주요 TV 채널을 통해 송출하는 등 다방면으로 캠페인이 노출돼 전 세계 시청자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9월, 처음으로 방한 외래관광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최고치를 기록했던 2019년의 9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치를 넘어섰다"며 "방한 관광객 회복세에 힘입어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과 더불어, 서울달 개장과 서울굿즈 출시 등 서울시의 3377 관광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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